썬더링 이용약관
제 1 조 (목적)
이 약관은 (주)썬더플렉스(이하 ‘회사’)가 제공하는 썬더링 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)를 이용하는 서비스 사용자(이하 ‘회원’)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운영수칙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(정의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①”서비스”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(PC, TV,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)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썬더링 서비스 및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 제휴계약 등을 통해 제공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②”회원”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.
③”그룹”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회원이 직접 만든 모임으로 한 명 이상의 회원들과 모여 자유롭게 관심사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④”그룹장”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그룹을 개설한 회원 및 그룹의 대표 권한을 양도받은 회원을 의미합니다.
⑤”운영진”이라 함은 그룹장 및 운영진에 의해 임명된 그룹 운영 및 관리의 책임이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.
⑥”멤버”라고 하면 그룹에 가입되어 있는, 그룹의 구성원으로 소속된 회원을 의미합니다.
⑦”게시물”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모든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, 사진, 동영상, 채팅메시지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.
⑧”유료 서비스”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정보콘텐츠, 썬더링플러스 서비스, 프리미엄 서비스 등 기타 유료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 등을 의미합니다.
제 3 조 (약관의 게시와 개정)
①회사는 법률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본 약관이나 이용방법, 도움말, 운영수칙, 해당 안내 및 고지사항 수정이 가능합니다.
②본 약관의 변경사항은 썬더링 서비스 “공지사항”과 http://www.thundering.kr(이하 ‘웹사이트’)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.
③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게시하면서 회원에게 15일 기간 내에 회원의 명시적인 거부의사나 별도의 의견이 없었을 경우 회원이 개정된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④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을 적용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,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⑤회사는 유료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,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본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.
⑥본 약관의 일부가 집행 불능으로 판단되더라도 나머지 부분은 계속해서 효력을 갖습니다.
제 4 조 (회원가입 및 관리)
①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(‘가입신청자’)가 처음 서비스 실행 시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.
②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동의한 후,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절차에 따른 필수사항을 입력하고, “확인” 을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. 다만,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의 자료를 제출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제 5 조 (이용계약의 체결)
①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-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,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.
-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-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-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
- 그 밖에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
②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③회사의 서비스관련설비와 관련된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 승낙이 유보될 수 있습니다.
④회사는 회원에 대해 관계법과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, 이용횟수,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.
제 6 조 (회원정보의 변경)
①회원은 서비스내 “내 프로필”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단말기 식별번호 (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), 성별, 생년월일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.
②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와 관련해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로 프로필이 바로 변경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7 조 (회원의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)
①회원의 간편로그인(네이버, 카카오톡, 페이스북, 구글, 라인, 애플, 위쳇)아이디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,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.
②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,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, 해당 회원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③회원은 회원정보가 도용되거나 타인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④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,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⑤회원의 가입과 탈퇴가 포함된 전체 서비스 활동내역과 관련된 로그 요청은 회사 측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사자를 불문하고 공개해드리지 않습니다.
⑥서비스가 회원들간 쉽게 찾고 교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만큼 회원의 프로필 정보는 누구에게나 공개되고 검색, 추천될 수 있습니다. 공개가 불편하거나 유출의 위험이 있는 내용은 게재하지 말아야 하고 게재하신 경우 발생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8 조 (회사의 의무)
①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,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. 단,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,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중단 될 수 있습니다.
②회사는 “정보통신망법”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.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관계법과 서비스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.
③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1:1문의하기 등을 통하여 전달받습니다.
제 9 조 (회원의 의무)
①회원은 온라인ㆍ오프라인을 불문하고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타인의 정보도용 및 사칭
- 허위내용의 등록 및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
- 불법적인 금전 거래, 사기, 기만 등 현행법에 위배되는 행위
-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
-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
- 외설, 음란,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동 혹은 내용을 서비스에 게시하는 행위
- 불건전 교제 조장 혹은 매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
- 회사 및 제3자에 대한 비방, 명예 훼손, 개인정보 침해, 기타 피해를 주는 행위
-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하는 행위
- 본인이 아닌 제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하는 등, 계정보안에 위험을 초래하는 행위
- 홍보를 목적으로 그룹 개설을 반복하며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
- 서비스 가입과 탈퇴를 의도적으로 반복하며 서비스를 악의적으로 이용하거나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
- 리버스엔지니어링, 디컴파일,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,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
-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비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
- 기타 본 항에 준하는 경우나 회사가 판단하기에 운영수칙에 위배되거나 서비스에 위협이 되는 행위
②회원은 관계법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운영수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회원의 경우 회사는 임의로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③회원은 본 약관을 위배한 회원이나 그룹을 회사 측에 신고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급의 처벌 문제를 제외한 본 약관 위배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제한 여부와 방법은 회사가 판단합니다.
④회사는 신고 내용에 대한 증거자료를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만약 허위 신고로 판명될 경우, 신고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⑤회원 간의 투명하고 원활한 상호교류를 위하여 가입과 방문을 포함한 기타 그룹활동 내역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.
⑥회원은 그룹에 가입한 순간부터 멤버로 활동이 가능하며 그룹장 및 운영진이 자체적으로 정한 운영방침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가입한 회원 당사자에게 있습니다.
⑦그룹의 멤버가 된 후 회사가 판단한 일정기간 이상 그룹을 방문하지 않은 회원은 그룹 활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, 그룹의 활성화를 위해 해당그룹에서 자동 탈퇴될 수 있습니다.
제 10 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공지사항, 채팅, 알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.
②회사는 회원전체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7일 이상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내 “공지사항” 화면이나 채팅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제 11 조 (서비스의 제공)
①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, 24시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장비 유지 보수를 위한 임시 점검 등의 예기치 못한 상당한 이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중단 될 수 있습니다.
②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,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도록 합니다.
③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
④썬더링은 무선네트워크 환경에서도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공개된 정보를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캐싱하고 변경사항 또한 동기화합니다. 이를 원치 않으시면 썬더링을 이용하시면 안됩니다.
⑤회원이 변경 또는 삭제한 정보는 썬더링 서버에 반영됩니다. 다만, 제 3자의 스마트폰 또는 모바일 디바이스에 캐싱된 정보는 변경 또는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⑥썬더링 이용자의 가입시에 기기고유번호 (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)를 수집하고 저장하여 이용자의 전화번호와 조합하여 개인식별을 위한 썬더링 계정으로 사용하게 됩니다.
⑦추천 서비스를 위해 회원들 간에 추천을 주고 받기 위해 디바이스에 캐싱된 다른 회원의 공개된 정보를 검색하여 서버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.
⑧서비스 내의 모든 기능은 회사 운영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.
제 12 조 (그룹의 의무)
①그룹은 모든 회원이 무료로 개설할 수 있으며 다음에 해당하는 그룹은 개설해서는 안됩니다.
- 사회의 안녕과 질서,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그룹
- 사기, 기만 등 현행법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그룹
- 불법 거래, 법률 위반 거래 용도의 그룹
- 외설,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그룹
- 불건전 교제 조장 혹은 매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되는 그룹
- 회사 및 제3자에 대한 비방, 명예 훼손, 개인정보 침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그룹
- 기타 본 항에 준하는 경우나 회사가 판단하기에 운영수칙에 위배되거나 서비스에 위협이 되는 행위
②그룹은 관계법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운영수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그룹을 삭제 및 운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③그룹장과 운영진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사전 동의없이 개인의 신상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공개할 수 없으며, 이를 위반하여 그룹에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그룹장과 운영진에게 있습니다.
④그룹장과 운영진은 특정 회원이 그룹의 분위기를 저해하는 등, 그룹 활동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해당 회원 강퇴 및 재가입 차단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.
⑤그룹장과 운영진은 그룹 관리의 의무가 있고 자체적으로 공지를 통해 운영방침을 정할 수 있으나 회사가 판단하기에 전체 그룹 운영수칙에 위배되거나 불합리한 경우는 해당 그룹은 경고 혹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.
⑥그룹 내 온라인, 오프라인을 불문하고 회원간 금전 거래가 발생할 경우 이로 인한 일체의 책임은 당사자들에게 있으며 그룹장은 관리의 책임이 있습니다.
⑦그룹장과 운영진은 본 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수칙에서 금지한 게시물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하여야 하며, 위배되는 게시물을 발견하거나 신고를 받으면 해당 게시물을 즉시 삭제하고 이를 등록한 회원의 그룹활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⑧그룹 내 회원이 그룹 활동 중 온라인ㆍ오프라인을 불문하고 본 약관 또는 운영수칙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당사자에게 책임이 있으며 그룹장은 관리의 책임이 있습니다. 회사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조치가 없는 경우, 회사는 그룹장 및 회원을 탈퇴시키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⑨그룹장과 운영진은 무분별한 강퇴나 부당한 권력행사로 위 권한을 남용할 수 없고 회사 측에 악용과 관련된 신고가 접수될 시 그룹 활동이 제한되거나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.
⑩그룹장과 운영진들 간의 원활하고 투명한 그룹 관리를 위해 멤버 강퇴나 게시물 삭제같은 그룹 관리 내역은 운영진들간 공유될 수 있습니다.
⑪그룹장과 운영진은 운영진을 임명할 수 있고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이 있으며 임명받은 운영진이 직책 거부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, 임명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⑫그룹장은 멤버들이 가입된 상태에도 그룹 삭제가 가능하며 그룹장 양도를 통해 그룹을 양도할 수 있습니다.
⑬그룹장 위임이 이루어지면 원칙적으로 위임을 취하는 불가하나 새 그룹장이 그룹 운영에 피해를 야기할 경우 회사 측 판단으로 전 그룹장의 요청에 한하여 다시 그룹장의 권한을 돌려줄 수 있습니다.
⑭그룹장은 새로운 그룹장을 위임하지 않은 경우에도 해당 그룹 탈퇴가 가능하며, 운영진이나 해당 그룹에 가입된 멤버를 새로운 그룹장으로 위임한 경우, 이전 그룹장은 탈퇴가 가능합니다.
⑮운영수칙에 위배되는 행위로 이용이 정지된 그룹장 및 일정기간 방문하지 않는 그룹장은 운영 의지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회사가 그룹장 권한을 직접 양도 또는 파기 할 수 있습니다.
⑯그룹의 정보와 게시물은 그룹 노출 극대화를 위하여 검색 또는 다른 어플리케이션(서비스)를 통해 공개될 수 있습니다.
⑰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그룹장이 회원들을 모집한 후 타 서비스로 단체 이동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.
⑱회사는 원활한 그룹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그룹 운영수칙을 정할 수 있으며 그룹은 그에 따른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제 13 조 (게시물의 관리)
①서비스에 등록된 모든 게시물은 모니터링 될 수 있으며 이 약관의 규정, 운영수칙에 위배되는 경우 관련법에 따라 회사는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.
②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. 다만, 공유되거나 다른 회원에 의한 스크랩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및 댓글 등 공용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은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삭제되지 않습니다.
③회원이 그룹을 탈퇴하거나 그룹에서 강제 퇴장된 경우, 해당 그룹에 회원이 등록한 모든 게시물은 삭제되거나 수정되지 않으며 이로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④모든 게시물은 등록한 회원 및 그룹장과 운영진에게 관리의 책임이 있으며, 회사는 이에 대한 백업이나 권리를 보장하지 않습니다.
⑤회사는 서비스의 운영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(또는 사이트)간 통합, 개별서비스를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어플리케이션(또는 사이트)으로 이전 등을 하는 경우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아니하고 게시물의 게재위치를 변경/이전하거나 어플리케이션(또는 사이트)간 공유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.
⑥회사는 그룹 정보를 포함한 그룹 내 모든 게시물 그룹 노출 극대화와 서비스 운영 향상을 위해 인터넷 검색 및 다른 어플리케이션(또는 사이트)를 통해 공개할 수 있습니다.
제 14 조 (게시물의 저작권)
①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.
②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결과에 노출 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.
③회사는 그룹 내 모든 게시물을 저장, 보관할 수 있고, 회원의 법령, 운영수칙에 위반되는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, 회원 간의 분쟁 조정, 민원처리, 또는 그룹 질서 유지를 위해서 게시물을 열람할 수 있으며 법령에서 정한 경우 외에는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
④회사는 전항에 따라 게시물을 열람하는 경우 관련 내용과 관계되는 회원에게 고지 가능합니다.
⑤회원의 게시물이 “정보통신망법” 및 “저작권법”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,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“게시물”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합니다.
⑥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“정보통신망법” 및 “저작권법”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르며 게시 중단요청 서비스는 http://www.thundering.kr 으로 요청하시면 됩니다.
제 15 조 (유료서비스)
①회사는 썬더링 서비스를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.
②유료 서비스인 “Basic & VIP”서비스 는 선택한 단위(30일 또는 매년)마다 제시된 금액만큼 정기적으로 자동 결제되는 구독 결제 서비스입니다.
2-1 Basic Service(월 9,900원): 그룹가입 + 생성 5개, 맴버 프로필 상세 페이지, 활동중인 맴버 가입 그룹 확인, 맴버 개인 SNS 확인, 친구 요청, 채팅 + 영상 통화 무제한, 친구 초대 무제한
2-2 VIP Service(월 19,800원): 그룹가입 + 생성 10개, 맴버 프로필 상세 페이지, 활동중인 맴버 가입 그룹 확인, 맴버 개인 SNS 확인, 친구 요청, 채팅 + 영상 통화 무제한, 친구 초대 무제한
③회사는 모든 유료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지만 일정 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할 수 있으며 “썬더링유료 서비스” 구독이 만료된 이후에는 무료체험기간을 재이용할 수 없습니다.
④”썬더링유료 서비스”을 구독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고 유료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결제는 회사의 이용약관과 해당 스토어의 관계법을 따릅니다.
⑤”썬더링 유료 서비스”는 회원가입과는 별도의 결제 과정이 필요하며 회원의 결정 하에 결제되도록 합니다.
⑥”썬더링 유료 서비스”는 구독 결제한 후에 적용할 그룹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그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회원이 결제를 통해 ‘썬더플러스’ 구독을 시작하신 순간부터 사용 중으로 간주됩니다.
⑦”썬더링유료 서비스”의 경우 OS별 서비스 업데이트 시점의 불일치로 결제한 OS와 다른OS에서는 프리미엄 기능의 적용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⑧”썬더링 유료 서비스”의 각 방은 서비스를 유용하게 활용하기 위하여 각 회원들이 개별적으로 창출한 공간이므로 『❶서비스 이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또는, ❷ 권한있는 자가 임의로 공간을 폐쇄하는 등』 회사가 일일이 개입할 수 없는 사적 사유로 공간이 폐쇄된 사정으로 인하여 그 그룹에 속했던 각 회원들의 사적인 분쟁이 발생하더라도 회사에는 책임이 없습니다.
⑨”썬더링 유료 서비스”는 최초 결제일 기준으로 30일(동안)간 사용 가능하며, 30일동안 사용 후 자동 결제가 됩니다. 이 자동결제를 원치 않을 경우, 자동 결제 예정일 이전에 “썬더링 유료 서비스”를 수정, 해지 또는 취소하여야 합니다.
⑩최초 “썬더링 유료 서비스”서비스 결제일을 기준으로 자동 결제됩니다.
제 16조(리워드)
① “썬더링”은 그룹장에게 리워드를 부여하는 기능을 갖춘 플렛폼입니다.
②리워드는 그룹장이 생성하는 그룹에서 썬더링플러스에 가입한 회원들의 일부 금액을 그룹장에게 리워드로 제공됩니다. 단, 비즈니스(핫딜) 그룹장에게 리워드 제공은 제외됩니다.
③특정기간 썬더링 유료 서비스의 (수수료 등 기타 비용을 제외한)매출에서, 정해진 비율을 그룹장에게 리워드로 지급합니다.
1.등록은 리워드 신청 전에 해야 하며, 개인 그룹장에게 3.3% 세금을 제외한 금액을 포인트로 지급되며, 세금을 제외한 금액을 포인트로 입금됩니다.
2.리워드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그룹장의 개인 정보가 필요합니다.(일부서류변동가능)
2-1. 개인: 실명, 주민등록증 번호, 은행 이름, 계좌번호 등
3.리워드는 썬더 포인트로 지급됩니다.
3-1. 포인트는 그룹별로 쌓인 포인트를 모아 그룹장 계정에 쌓입니다.
3-2. 1포인티는 1원화로 환산됩니다.
3-3. 그룹장은 50,000포인트 이상 누적되었을 경우, 현금입금요청이 가능합니다.
4.썬더링 유료 서비스 가입 일자를 매월 25일 0시 기준으로, 회사에서 정한 포인트를 익익월 5일 이후에 그룹장 계정에 쌓입니다.
5.리워드는 어뷰징 사례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향후 정산 방법은 지속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.
제 17 조 (환불 및 구독 취소)
①유료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결제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내부방침과 해당 스토어의 관계법에 따릅니다.
②유료 서비스 구독 취소 권한은 구독한 회원에게 있으며 서비스 및 그룹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이 구독을 취소하지 않는 한 구독은 자동 갱신됩니다.
③유료 서비스가 구독된 후의 모든 금액은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하며 해당 스토어의 정기 구독 결제 특성상 최초 1회의 결제는 자동과금되므로 실수나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 요청 역시 불가합니다.
④회사 운영수칙을 위반하여 이용이 제한된 그룹의 구독 취소의 경우 역시 환불이 불가하며 구독하신 회원이 직접 취소하여야 합니다.
⑤”썬더링 유료 서비스”을 구독한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이용 제재를 받아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 경우 역시 환불이 불가합니다.
⑥개인정보도용 및 결제 사기와 같은 귀책 사유로 인한 환불 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.
⑦유료 서비스 구독 중 결제 수단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시, 해당 스토어의 관계법 및 방침에 따라 회원의 의사와 관계없이 구독 중에 자동 취소될 수 있습니다.
제 18 조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
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내 “공지사항”, 서비스 화면, 채팅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②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, 채팅,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
제 19 조 (서비스의 변경)
①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, 기술 진보에 따른 서비스의 전환 필요성,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,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.
②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, 중단, 변경할 수 있으며,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.
③서비스의 내용, 이용방법,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을 때 회사 측이 판단하여 필요한 경우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에 대하여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내 “공지사항” 화면, 채팅, 기타 썬더링 서비스 화면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일정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.
제 20 조 (권리의 귀속)
①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. 단,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.
②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, 회사가 만든 텍스트, 스크립트, 그래픽,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, 서비스 마크,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.
③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,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의 허락을 받게 되는 바,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회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.
④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, 복사,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, 스크립트,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.
⑤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보안을 위해 서비스 설계와 관련된 알고리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에게 알려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.
⑥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, 콘텐츠, 플랫폼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, 회원은 이를 양도, 판매,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제 21 조 (계약해지)
①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계정삭제 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,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
②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,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 데이터는 소멸됩니다.
③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더라도 본인이 등록한 글, 번개 리뷰, 답글, 댓글, 1:1채팅, 그룹채팅, 번개 만들기 관련 내용, 스크랩, 공유된 회원의 게시물은 다른 회원들의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삭제되지 않습니다.
제 22 조 (이용제한)
①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, 경고, 차단, 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②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, “주민등록법”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, 전화번호 도용, “저작권법” 및 “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”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, “정보통신망법”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, 악성프로그램의 배포,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무기한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. 본 조에 따른 무기한 이용정지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,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.
③회사는 일반회원들의 회원가입시, 만 12세 미만이거나 본인의 실제 나이를 속여서 기입 및 가입한 경우, 본인의 실제사진이 아닌 다른 사람의 사진을 도용한 경우, 또는 부적절한 사진이나 내용, 기타의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, 회사는 강제로 탈퇴시키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.
④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판단한 일정기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, 회원정보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⑤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⑥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.
제 23 조 (책임제한)
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③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④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⑤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온라인ㆍ오프라인을 불문하고 그룹 내에 발생한 회원 간의 분쟁, 명예훼손, 사기, 각종 민형사상의 문제 혹은 기타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⑥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⑦서비스 이용을 위해 무선네트워크(5G,LTE,3G,WiFi 등) 접속 시 가입하신 요금제에 따라 별도 과금이 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데이터 이용 요금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.
⑧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⑨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
-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
-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
-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
-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,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,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
-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, 누락,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
-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
⑩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.
⑪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,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⑫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그룹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, 시스템을 이용한 관련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.
⑬비즈니스 그룹(핫딜)에서 일어나는 금전 및 모든 기타 거래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제 24 조 (준거법 및 재판관할)
①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②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*부칙
이 약관은 2021년 09월 28일부터 적용됩니다. 종전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.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.